대중교통 길찾기 이용하는 방법

여행팁|2018. 5. 8. 15:23

대중교통 길찾기 이용하는 방법


여행을 갈 때에 가장 필요한 것이 대중교통으로 길을 찾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여행지에 가기 위해 버스, 지하철을 이용을 하기도 하는데 어느 지점에 도착하여 내려야 하고, 해당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방법만 알고 있다면 편리하게 여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여행을 하는 방법이 다르기도 합니다. 공통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여야 하기에 지역마다 대중교통 가격이 조금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국호환교통카드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전국호환교통카드만 있어도 충분히 여행을 할 수 있으니 좋은 세상입니다. 대중교통 길찾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대중교통 길찾기 이용하는 방법

대중교통 길찾기 이용하는 방법


우리나라에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곳이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입니다. 구글 지도는 해외에서 이용을 하기에 좋은 지도 서비스입니다. 자동차, 대중교통, 택시, 자전거, 걷기 등을 길찾기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 목적지는 반드시 선택을 하여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에 한 번만 숙지해놓으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어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앱에도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앱을 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사용을 하는 방법은 컴퓨터 인터넷에서 사용을 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빠른 길찾기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빠른길찾기 서비스는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터넷 검색포털 네이버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은 포털사이트입니다. 뉴스, 연예, 오락, 이슈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고 직접 원하는 정보를 검색을 통해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도 검색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길찾기서비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빠른길찾기로 검색을 합니다. 빠른길찾기 정보에 대중교통이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빠른길찾기 정보


빠른길찾기 정보에 예를 들어 출발지는 해운대해수욕장, 도착지는 용두산공원으로 선택을 한 후에 길찾기를 클릭을 합니다. 지하철, 시외버스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길찾기


대중교통 추천경로에 5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제일 최단거리로 버스로 갈 수가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대중교통이 지하철이 있는 지역도 있으니 지하철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빠른길찾기로 간단하게 원하는 목적지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길찾기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길찾기




네이버 빠른길찾기 서비스도 좋지만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길찾기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후에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을 하면 해당 목적지에 대한 즐겨찾기를 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 앱에도 즐겨찾기를 한 장소를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 용도도 달라지기도 합니다.


네이버지도 서비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네이버 지도로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지도를 클릭을 합니다. 길찾기, 파노라마, 위성지도, 지적편집도, 지하철, 지도검색, 대중교통, 실시간교통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길찾기 이용하는 방법


네이버지도에 길찾기를 클릭을 합니다. 왼쪽 상단에 대중교통을 선택을 하고, 출발지, 목적지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출발지는 용두산 공원, 목적지는 다대포 해수욕장으로 입력을 한 후에 길찾기를 클릭을 합니다. 제일 최단거리로 갈 수 있는 방법이 대중교통 지하철로 이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버스로도 갈 수 있지만 환승을 하여야 된다는 점이 번거롭기도 합니다.


다음 지도를 이용한 길찾기

다음 지도를 이용한 길찾기


네이버가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를 자리 잡고 있다면 다음은 2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털사이트는 카카오톡,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를 합니다. 스킨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에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음 지도로도 길찾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다음 지도로 검색을 합니다. 다음 지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대중교통 길찾기, 지하철 노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정보


다음 지도 홈페이지에 상단에 길찾기를 클릭합니다.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출발지는 남산서울타워, 도착지는 석촌호수로 입력을 하면 길찾기 정보가 나타납니다. 아래 대중교통을 클릭을 합니다. 최단거리가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을 한 방법이고, 환승을 2번 정도 하여야 합니다. 1시간 5분의 소요시간입니다. 네이버 빠른길찾기, 지도, 다음 지도를 이용을 하는 방법은 공통적으로 출발지, 목적지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을 많이 하기에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 한 번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다음에는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대중교통 길찾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행을 할 때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