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정보

여행팁|2018. 5. 15. 18:49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정보


경상도에 거주를 한다면 대구공항, 김해공항은 해외여행을 하기에 좋은 공항입니다. 저가항공을 이용을 할 수 있고, 일본 후쿠오카, 도쿄, 오사카 국제선 항로가 있어 일본여행을 할 계획이라면 대구공항을 이용을 하여도 좋습니다. 자동차로 운전을 하여 대구공항을 간다면 주주차장에 요금을 내야 합니다. 국내나 해외여행을 간다면 주차를 하는 일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요금을 미리 체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을 갈 때 캐리어나 배낭 등을 들고 가기도 합니다. 택시나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정보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정보


1962년에 개항한 대구공항은 경상도에 위치한 공항입니다. 국내선은 제주, 인천 노선이 있습니다. 국제선은 일본 후쿠오카, 도쿄, 오사카, 태국 방콕, 중국 상하이, 베이징 노선, 대만 타이페이, 필리핀 세부 등이 있습니다. 대구에서 비행기를 타고 대마도에는 갈 수는 없습니다.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대마도에 갈 수 있습니다. 현재 대마도 야마네코 공항 노선은 일본 현지에만 갈 수 있는 노선이 있습니다. 대구공항은 해외여행을 갈 때에 많이 이용을 합니다.


대구국제공항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대구국제공항으로 검색을 합니다. 대구국제공항에는 항공권예매, 실시한 운항정보, 운항스케쥴, 주차안내, 탑승안내, 공항소개, 위치, 고객센터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항 홈페이지


대구국제공항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교통/주차 - 주차안내를 클릭을 합니다. 상단메뉴에 운항현황, 탑승안내, 공항정보, 여행상품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안내


대구공항주차장 위치는 공항 앞에 넓은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입구와 출구가 있고, 비행기를 탈 계획이라면 국제공항 안으로 들어와서 체크인을 하여야 합니다. 세계적인 공항으로 불리우는 인천공항 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합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올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아래는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정보 관련글입니다. 국내여행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롯데면세점 모바일적립금 정보, 제주면세점 인터넷 예약하는 방법,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대중교통 길찾기, 인천터미널 예매 정보를 참고하세요~!



주차요금 체계


주차요금 체계


주차요금은 자동차의 크기에 따라 소형, 대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공통적으로 상기요금은 입차시간 기준입니다. 24시간 마다 기준변경 반복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며 됩니다. 만일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멀리 떠나실 계획이라면 자동차가 공항에 주차된 일수를 총 합한 요금이 주차요금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공항에 지인이나 친구, 가족이 대구공항에 도착을 하였다면 마중을 나올 때 자동차로 운전을 하여 공항에 도착을 한 후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기본요금, 추가요금이 나오기도 합니다. 추가요금은 소형은 15분당이고 대형은 10분당입니다. 기본요금은 30분 미만이니 참고하세요.


주차요금체계


소형 기본요금(30분 미만) 800원, 추가요금(매 15분 당) 400원, 1일 (6시간 초과 24시간 까지) 10,000원입니다. 대형 기본요금(30분 미만) 1,100원, 추가요금(매 10분당) 400원, 1일 (6시간 초과 24시간 까지) 14,000원입니다. 소형과 대형이 요금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짐이 많다면 대형 자동차로 운전하여 올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할인 안내


주차요금 할인 안내


주차요금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할인대상 및 조건 표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할인율은 공통적으로 50% 할인이 됩니다. 할인대상은 장애인, 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 장해등급 판정을 받은 5ㆍ18민주유공자, 장애등급 판정을 받은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가 할인대상에 해당이 됩니다.


요금할인정보


모든 할인은 위의 표에 조건에 부합한 차량에 대해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조건 외에 방법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만일 증빙서류 미비로 할인을 받지 못한 경우에 사후할인의 인정이 됩니다. 단, 차량과 이용자가 특정되지 않는 다자녀할인은 사후 할인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증빙서류는 아래 표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할인혜택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차, 저공해 차량, 장애인 단체차량이 해당이 되니 서류를 제출을 할 때에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가 보이지 않도록 복사를 하여 제출을 하여야 합니다. 할인종별 각호 서류 모두 제출을 하여야 하고, 주차장 이용확인을 위해 주차권 및 영수증 제출을 요구 받을 때도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를 하고 증빙서류를 준비를 하여 제출을 하여야 합니다. 혹시나 빠진 서류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차요금 하이패스 결제


주차요금 하이패스 결제


대구공항주차장을 이용 시에 주차요금을 하이패스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2017년 9월 1일 부터 서비스가 개시되었습니다. 하이패스로 결제를 할 때에 주차장 A출구 하이패스 차로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5만원 이상 결제차량 및 할인차량은 제외 대상이 됩니다. 5만원 이상 결제를 할 때에는 유인정산소 또는 무인정산기를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할인차량은 유인정산소를 이용을 합니다.


예상 주차요금 조회하는 방법

예상 주차요금 조회하는 방법


대구공항에 자동차로 운전을 하여 온다면 예상이 되는 주차요금을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조회는 무료이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행기 예약을 할 때에는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소형이 대형 자동차 보다 주차요금이 많이 나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할인대상이라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상 주차요금


대구공항 홈페이지 예상 주차요금 조회에 공항선택, 주차장, 선택, 입차일시, 출차일시, 할인 항목을 각 각 선택을 한 후에 요금조회를 클릭을 합니다.


소형


예를 들어 예상 주차요금 조회에 공항선택에 대구, 주차장은 일반, 선택에 소형, 입차일시는 2018년 5월 16일 18:14, 출차일시는 2018-5월 19일 18:14, 할인은 일반으로 선택을 한 후에 요금조회를 클릭을 합니다.


대형


예상 주차요금을 조회를 하면 30,000원으로 나옵니다. 만일 할인 대상에 해당한다면 요금이 15,000원입니다. 요금은 꼭 지불을 하여야 합니다. 여행을 갈 때에 짐이 많지 않다면 공항으로 올 때에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여 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차요금도 아낄 수도 있고, 편리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대구공항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주차요금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여행준비를 하는데 좋은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구공항 주차요금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