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가기좋은나라 선호하는 10개 국가

여행팁|2018. 5. 3. 23:16

이민가기좋은나라 선호하는 10개 국가


인생을 살면서 한 번은 해외이민을 생각해본 적이 있을거에요. 여러 국가를 알아보기도 하고, 삶의 질, 일자리, 교육여건, 물가, 복지혜택 등 고려하여야 할 것이 많습니다. 정말 이민은 신중하여야 하고, 여행가는 것이 아닌 이민하고자 하는 국가에 살아야 하기에 고민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이민하기좋은나라는 어디에 있을지 많은 분들의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이민자들이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나라를 선택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현재 상황이기도 합니다. 뉴스나 TV, 다른 사람들이 좋아할 수 있는 국가로 가는 것이 이민을 고려를 해보았을 때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곳을 직접 찾아보고 한 달이나 몇 달은 살아보는 것도 이민을 선택을 하는데 있어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민가기좋은나라 선호하는 10개 국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이민가기좋은나라 선호하는 10개 국가

이민가기좋은나라 선호하는 10개 국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할 수 있는 이민가기좋은나라는 북미지역에 캐나다가 있습니다. 유럽에는 스웨덴, 스위스, 덴마크, 노르웨이, 독일, 네덜란드가 있습니다. 중동에는 바레인이 있습니다. 오세아니아에는 뉴질랜드가 있습니다. 아시아에는 싱가포르가 있습니다. 총 10개 국가로 선호할 수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이민은 철저한 준비와 해당 국가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하고, 이미 이민을 한 이민자 분의 현지생활이나 이민국가의 장단점, 물가, 교육환경, 치안, 일자리 등을 꼼꼼하게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좋은 이민 준비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웨덴

스웨덴


북유럽의 대표적인 경제강국으로 알려진 스웨덴은 1인당 국민소득이 높은 나라에 손꼽힙니다. 특히 민주주의와 복지가 이상적으로 구현이 되어 있는 국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국제화된 국가로 다양한 인종이 함께 지냅니다. 또한 삶의 질, 시민의식이 우수합니다. 교육수준도 높은 국가입니다. 스웨덴은 다른 문화에 관대한 편이기에 몇 년 전에 많은 수의 난민을 받아들였습니다.


캐나다

캐나다


자연적이고 넓은 영토를 가진 나라,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있는 캐나다입니다. 많은 동물들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비버가 캐나다의 대표적인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천연자원이 많이 매장이 되어 있어 이를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 자연환경이 풍부하기에 잠재력이 높습니다. 인종차별은 다른 국가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다양한 인종으로 이루어진 캐나다는 캐나다 연방, 주 정부에는 신규 이민자에 대해 성공적인 이민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합니다. 미국과 다른 점은 개인이 총기소지를 하는 것이 불법입니다. 이민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캐나다를 선호를 하는 이유도 총기소지를 하지 않기 때문이고 이로 인해 총기사고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에 캐나다 이민을 선호합니다.


스위스

스위스


중부 유럽에 위치한 스위스는 관광자연이 풍부한 관광대국으로 아름다운 장소들이 많습니다. 정해진 국교가 없어 종교의 자유가 있습니다. 균형이 잡힌 생활수준과 삶의 질이 높습니다. 안정적인 소득, 건전한 사회기반, 부러워할 수 있는 치안으로 스위스를 이민가고 싶어하는 나라로 선호하고 있습니다. 일찍이 스위스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을 하는 복지국가입니다.


바레인

바레인


생소한 국가일 수도 있지만 바레인은 중동에 위치한 국가입니다. 페르시아만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비교적 치안이 가장 안정이 되어 있습니다. 1인당 GDP는 높습니다. 석유가 풍부하고 이를 수출하여 수익을 거두어들이는 중동의 국가들도 많지만 바레인은 보기와 다르게 석유에 의존을 하지 않습니다. 현지 주민이 배타적이지 않기에 외국인이 거주하기에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관광국가입니다.



뉴질랜드

뉴질랜드


범죄율이 낮은 나라로 손꼽히는 뉴질랜드는 아이 양육을 위해 좋은 조건을 갖춘 국가입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지속적으로 이민자 숫자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 뉴질랜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뉴질랜드의 자연에 긍정적이라는 답변이 83%를 차지할 만큼 만족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자연을 생각한다면 뉴질랜드를 손꼽아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


동아시아의 경제대국이라 불리는 싱가포르는 아시아의 중요한 허브 역할을 하는 중심국가입니다. 작은 도시국가이지만 우수한 치안과 교육의 질이 높습니다. 투명하고 청렴한 정치와 60% 정도의 글로벌 기업이 진출이 되어있습니다. 세계적인 외환거래센터로 자리잡고 있기에 미래에도 경제 잠재력이 풍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무한한 기회를 제공을 하는 국가이기에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덴마크

덴마크


덴마크는 TV나 인터넷 뉴스에서 접했던 것 처럼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알려지있습니다. 그 만큼 행복지수가 높은나라입니다. 유급 출산휴가는 무려 12개월, 높은 복지혜택도 있습니다. 매우 안정적인 치안과 사회분위기로 덴마크 이민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북유럽에 속하는 국가로 매일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독일

독일


유럽의 중심이라 불리는 독일은 과거 동독과 통일을 한 경제대국입니다. 외국인이 아이를 키우는데에 좋은 나라로 범죄율도 매우 낮습니다. 독일은 주 35~40시간 근로시간을 규정을 하고 있어 하루 10시간 이상 근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말 근무 금지를 시행을 하고 있기에 우리나라 직장인과 달리 여가, 취미생활, 가족과 함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넉넉합니다. 근로자의 인권이 존중을 받는 나라입니다.


교육비도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공립학교에 진학을 하면 초, 중, 고등학교 과정이 무료입니다. 만약 독일어가 취약하다면 1년, 정의독일어 수업 수강을 무료로 가능합니다. 공립학교와 달리 사립은 학비와 등록금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노르웨이

노르웨이


북유럽에 자연환경이 좋은 국가로 알려진 노르웨이는 복지제도 및 행복한 나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노르웨이가 좋은 점은 복지제도 때문인데 임신을 하게 되면 관련 비용이 전액 무료입니다. 출산 전에 6개월 이상 직장에 근무 시에 급여 100%를 출산 후에 49주간 국가에서 지원을 합니다. 일하는 시간은 평균 주 37.5시간으로 25일 휴가는 년 마다 의무적으로 사용을 반드시 하여야 하기도 합니다.


노르웨이의 복지제도 중에 양육수당, 충치치료비, 치료비는 만 18세 미만 아이 부모에게 무상으로 지원을 합니다. 또한 베이비시터 또는 보모를 1년 동안 고용비용을 나라에서 지원을 하기에 우리나라와 다른 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복지가 좋은 점으로 이민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네덜란드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튤립과 풍차로 알려진 유명한 국가입니다. 동화 속의 모습을 실제 네덜란드에서 볼 수 있어 상상 속에 온 것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산이 없는 네덜란드는 수면보다 낮은 국토로 환경도 중요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네덜란드인은 자연을 사랑을 하고, 함께 보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합니다. 자연에 대해 소중히 여깁니다. 엄마들이 육아를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좋은 나라입니다.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매일 지켜볼 수 있고,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이민가기좋은나라는 어디일까?

이민가기좋은나라는 어디일까?


이민을 선호하는 국가는 다양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을 하는 기준이 다르고, 원하는 일자리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충족을 하기에 완벽한 국가는 과연 있을까요? 정말 궁금증이 드는 부분입니다. TV나 인터넷에서 접하는 정보는 해당 이민국가에 대한 실상과 조금은 다를 수도 있기에 현지 상황도 꼼꼼하게 체크를 해보는 것도 이민을 고려를 할 때에 선택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철저한 준비를 하여야 하기에 이민을 위한 재테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민 여유자금을 어느 정도 모아두어야 합니다. 이민을 가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간절히 원하는 것이 성공적인 이민을 하는 것입니다. 이민가기좋은나라 선호하는 10개 국가에 알아보았는데 이민을 갈 계획이시면 원하는 이민 꼭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