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및 리셋하는 방법

여행팁|2018. 5. 8. 20:00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및 리셋하는 방법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할 때에 들고 다니는 것이 가방이나 캐리어입니다. 캐리어에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준비물을 챙겨넣기도 합니다. 캐리어의 크기도 다양하고, 종류도 저가에서 고가로 나뉘어지기도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캐리어를 사용을 하거나 분실을 방지할 수 있는 캐리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사람들 마다 선호하는 캐리어가 다르기에 배낭을 들고 여행을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배낭은 이동이 편리하다는 점이 있지만 캐리어 처럼 많은 짐을 보관을 할 수 없습니다. 꼭 필요한 짐들만 배낭에 넣어 여행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선호하는 여행방식이 다르기에 캐리어를 들고 여행을 하신다면 참고하여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캐리어를 빌렸는데 비밀번호 분실을 하였다면 해결방법을 알아야겠죠??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및 리셋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및 리셋하는 방법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및 리셋하는 방법

 

 

캐리어에 보관을 할 수 있는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는 여권, 신분증, 지갑 등은 따로 작은 가방에 넣어 보관을 하여 들고 다니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캐리어에는 여권을 보관을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해외여행을 할 때에 여권은 항상 소지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때에 따라 해외에서 대중교통, 숙박시설, 항공을 이용을 한다면 여권을 제시를 하여야 하기도 합니다.

 

 

캐리어에는 주로 여행에 필요한 짐을 넣기에 잠금장치가 필수로 되어있는 것이 좋은 캐리어입니다. 가끔 비밀번호를 까먹을 때도 있어 비밀번호 분실을 해결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TSA 잠금장치로 이루어진 캐리어, A/S를 통해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기, 잠금 장치의 틈새 확인하기가 있습니다. 미리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캐리어 비밀번호가 맞는지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관련글

 

캐나다여행준비물로 캐나다여행 준비를 꼼꼼하게 하기

전국호환교통카드 캐시비 소개 및 혜택 정보

티웨이항공 저가항공 예약하는 방법

고속버스통합예매 사이트에서 고속버스 예약하는 방법

TSA 잠금장치로 이루어진 캐리어

 

TSA 잠금장치로 이루어진 캐리어

 

여행 캐리어 종류는 다양합니다. 이 중에 TSA 잠금장치 기능이 있는 종류도 있습니다. TSA는 마스터키가 있는 잠금장치입니다. 이로 인해 미국에서 캐리어 내부 검사를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로 캐리어 소유자에게는 제공이 되지 않아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경우에 마스터키를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에 TSA 잠금장치 기능이 있는 캐리어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에 A/S를 접수를 하거나 설정한 비밀번호를 찾아야 합니다.

 

 

 

만일 번호를 찾지를 못한다면 잠금장치, 지퍼고리를 분리를 하여야 합니다. 분리를 한 후에 지퍼고리가 손상이 될 경우에 지퍼교체비용이 많이 나오므로 되도록이면 비밀번호를 분실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A/S를 통해 비밀번호 초기화 하기

 

A/S를 통해 비밀번호 초기화 하기

 

캐리어의 종류마다 비밀번호 초기화를 하는 방법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TSA 잠금장치로 이루어진 캐리어의 경우에는 A/S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TSA 기능이 없는 캐리어라도 초기화 하는 방법이 없다면 A/S를 통해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의 수를 시도를 하여 캐리어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것이 권장하는 방법이지만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잠금 장치의 틈새를 확인하기

 

잠금 장치의 틈새를 확인하기

 

캐리어에 비밀번호 숫자를 돌릴 수 있는 부분에 보면 틈새가 있는 종류도 있습니다. 이 틈새를 홈이라고 부릅니다. 홈이 보이는 잠금장치이면 비밀번호 숫자를 조금씩 돌려보고, 정면에 보이도록 홈을 배치를 한다면 분실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손해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캐리어에 손상이 갈 수 있는 방법이긴 한데 직접 분리를 하는 식이지만 그다지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만약에 캐리어 비밀번호를 바꿀 계획이라면 기존의 비밀번호로 번호를 맞추어둔 상태에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행캐리어는 가격대별로 70,000 부터 원하는 종류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캐리어 브랜드도 다양하니 되도록이면 비밀번호를 설정을 한 후에 기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및 리셋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행 준비를 할 때에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