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선유도가는법 및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

여행팁|2018. 6. 15. 22:34

군산선유도가는법 및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

 

우리나라 방방 곳곳에 가볼만한데가 정말 많습니다.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으로 기차나 시외버스, 고속버스로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라면 내일로 여행을 많이 떠나기도 합니다. 전라도 군산에 위치한 선유도는 과거에 고려시대 서해 바닷길 중심지였습니다. 선유도는 서해안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피서지입니다. 더운 여름을 식힐 수 있고, 힐링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군산에 가보고싶은 여행지들이 정말 많을 거에요~!

 

주위에 무녀도, 장자도, 대장도와 다리가 있어 여름 성수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군산선유도가는법 및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군산선유도가는법 및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

 

군산선유도가는법 및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

 

군산에 이용을 할 수 있는 대중교통은 버스입니다. 버스로도 군산 내에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여행을 하신다면 군산도 같이 여행을 하시면 멋진 추억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남겨야 할 사진은 인생샷이 필수에요. 군산에서 선유도까지는 대중교통 버스로 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 여행에 좋은 글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및 노선 검색하기

소매물도 배시간 알아보는 방법

진에어 좌석지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힐링할 수 있는 Best 10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및 리셋하는 방법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

 

군산에서 대중교통으로 선유도로 갈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군산역에서 가는 방법,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가는 방법, 비응항에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스 번호는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선유도에는 가볼 때가 많습니다. 아이와 함께 갯벌체험, 등산, 하이킹하기 좋은 곳도 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신다면 선유도 바다낚시 포인트 정보는 아름다운 선유도 홈페이지에 있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군산역에서 선유도 가는법

 

군산역에서 선유도 가는법

 

군산역에서 선유도로 가는 버스는 7번 또는 83번 버스를 타고 선유도에 갈 수 있습니다. 7번 또는 83번 버스를 타고 비응항에 하차를 합니다. 그 다음에 비응항 환승승강장에서 99번 버스를 타고 선유도에 하차를 하시면 됩니다. 버스를 두 번 탑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정리를 하였습니다. 군산역에서 선유도 가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 군산역에서 선유도 가는 버스 경로

 

군산역 → 7번 또는 83번 버스 승차 → 비응항 하차 → 비응항 환승승강장에서 99번 버스 승차 → 선유도 하차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선유도 가는법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선유도 가는법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선유도 가는 버스는 7번 버스를 타고 선유도에 갈 수 있습니다. 7번 버스를 타고 비응항에 하차를 합니다. 비응항 환승승강장에서 99번 버스를 타고 선유도에 하차를 하시면 됩니다. 버스를 두 번 탑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정리를 하였습니다.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선유도 가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선유도 가는 버스 경로

 

군산시외버스터미널 → 7번 버스 승차 → 비응항 하차 → 비응항 환승승강장에서 99번 버스 승차 → 선유도 하차

비응항에서 선유도 가는법

 

비응항에서 선유도 가는법

 

2018년 올 해에 드디어 군산에서 선유도로 가는 고군산연결도로가 개통이 되어 99번 버스를 타고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그 동안에 배를 타고 선유도에 갈 수 있었다면 이제는 배를 탈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버스는 비응항 환승승강장에서 승차를 하시면 됩니다. 2층버스입니다. 한 시간 마다 배차간격이 있습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정리를 하였습니다. 비응항에서 선유도로 가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 비응항에서 선유도 가는 버스 경로

 

비응항 환승승강장 → 선유도

 

군산선유도가는법 및 대중교통으로 선유도 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군산여행을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