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및 노선 검색하기

여행팁|2018. 6. 11. 22:41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및 노선 검색하기


자동차로 여행을 가는 걸 좋아하신다면 고속도로나 국도를 많이 이용을 합니다. 빠른 시간 안에 갈 수 있고, 고속도로 중간 중간에 휴게소나 쉼터도 있어 안전운전을 위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통해 도시 간에 이동을 할 때에 각 각의 노선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매일 이용을 하던 노선을 이용을 하고, 여행을 떠난다면 다른 노선을 검색을 통해 가는 것도 국도 보다는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이용을 한다면 하이패스를 이용을 하면 요금내는 구간을 전용 도로를 통해 빠르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노선과 민자노선이 있고, 미리 검색을 통해 노선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및 노선 검색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및 노선 검색하기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및 노선 검색하기


우리나라는 초고속 경제성장으로 전국에 이동을 할 수 있는 고속도로가 잘 닦여져 있습니다. 자동차만 있다면 운전을 하여 다른 도시로 여행을 가거나 바다 보러가기에도 좋은 도로들이 많습니다. 직접 길을 외우지 않고도 네비게이션에 길찾기 기능을 통해 경로를 따라 직접 원하는 목적지에 찾아갈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편리하지만 지도를 업데이트를 하여야 바뀐 길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고속도로 구간 마다 요금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 요금소에 직접 현금이나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기에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 보다 편리하기도 하고 요금소를 통과를 하고 돈이 빠져나가는 선불과 후불형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이용을 하는 것도 현금을 미리 준비를 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한국도로공사로 검색을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한국도로공사에는 수목원, 도공기술마켓, 공공데이터개방, 전자조달시스템, 도로교통연구원, 본사 방문예약 등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고속도로노선을 클릭을 합니다. 휴게소/영업소, 통행요금조회, 미납요금조회/납부, 교통정보, 도공기술마켓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노선에 노선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노선과 민자노선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노선 검색에 예를 들어 이용중인 노선 - 영동선으로 검색을 합니다. 영동선에 대한 고속도로 노선이 나타나고 노선(개념)도 인쇄용 다운받기를 클릭을 하여 해당 노선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인쇄를 하여 여행을 할 때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노선(개념)도에는 지도에 표시된 해당 노선, IC, 휴게소, 터널, 분기점, 노선정보, 장대터널정보, 주유소 등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고속도로지도 노선 검색하기

전국고속도로지도 노선 검색하기


노선을 검색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노선안내에 이용중인 노선, 이용중인 민자노선 중에 선택을 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 각의 노선 마다 노선의 개수도 다릅니다. 이용중인 노선은 29개, 이용중인 민자노선은 16개 노선이 있습니다. 노선, 민자노선을 포함을 하면 총 45개 노선입니다.



노선을 검색을 하면 해당 노선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용중인 노선, 민자노선 목록입니다. 이용중인 노선이 많습니다. 참고를 하시는 것도 좋아요.


※ 이용중인 노선


경부선, 남해선, 무안광주ㆍ광주대구선, 서해안선, 울산선, 익산포항선, 호남선, 순천완주선, 당진영덕선, 통영대전ㆍ중부선, 제2중부선, 평택제천선, 중부내륙선, 영동선, 중앙선, 서울양양선, 동해ㆍ울산포항선, 서울외곽순환선, 남해제1지선, 남해제2지선, 제2경인선, 경인선, 서천공주선, 호남선의지선, 고창담양선, 대전남부순환선, 중부내륙선의지선, 중앙선의지선, 부산외곽순환선


※ 이용중인 민자노선


평택화성ㆍ수원광명선, 논산천안선, 세종포천선(구리 ~ 포천), 옥산오창선, 광주원주선, 중앙선(부산 ~ 대구), 서울양양선(강일 ~ 춘천), 동해선(부산 ~ 울산), 서울외곽순환선(일산 ~ 퇴계원), 남해제3지선(부산항신항선), 제2경인선, 인천국제공항선, 평택시흥선, 용인서울ㆍ오산화성선, 상주영천선, 수도권제2순환선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로드 및 노선 검색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여행을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