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번호 조회 민원24에서 하는 방법

여행팁|2018. 5. 23. 17:43

여권번호 조회 민원24에서 하는 방법


여권번호 조회 민원24에서 하는 방법


해외여행을 갈 때에 꼭 필요한 것은 캐리어, 짐이 아니라 여권이 가장 먼저 필요합니다. 비행기, 배 등 교통수단을 온라인 예약할 때 여권번호를 기입을 하여야 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권번호, 만료일, 이름을 여권에 기재되어있는 내용과 동일하게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여권을 집에 보관 중이라면 외부에서 해외사이트를 이용을 할 때에 여권번호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이용을 하는 방법인데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여권번호 조회 민원24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민원24 홈페이지 이용할 때 필요한 것

민원24 홈페이지 이용할 때 필요한 것


민원24에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할 수 있지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을 할려면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뱅킹을 많이 이용을 합니다. 은행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을 받은 후에 USB나 스마트폰에 보관을 하여 사용을 많이 합니다. USB에 보관을 할 때에는 보안에 철저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보관을 한다면 백신앱을 설치를 하여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검사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은행에서 발급을 받으면 해당 은행 외에도 다른 은행에도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가입을 하여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여권번호 조회 민원24에서 하는 방법 관련글입니다.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유럽유심칩종류, 이민가기좋은나라, 전국호환교통카드, 캐나다여행준비물 정보는 해외여행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여권번호 조회하기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여권번호 조회하기


민원24에는 다양한 정책/정보, 정부서비스, 생활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공인인증서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아직 가지고 있지 않다면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여권 발급을 10년 복수여권으로 발급을 많이 받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정부24로 검색을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민원24를 클릭을 합니다. 통합창구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오른쪽에 나의 생활정보 확인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나의 생활정보는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에 자주 찾는 민원은 주민등록, 전입신고, 병적증명, 출입국증명, 자동차원부,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 토지대장, 지적도, 지방세납세, 세목별증명, 소득금액증명 등이 있습니다.



나의 생활정보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나의 생활정보에는 꼭 필요한 47종 분야별 생활정보가 있습니다.



다양한 생활정보 중에 주택/복지에 여권만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주택/복지는 예비 입주자 순위, 장려금 등 주택ㆍ복지와 관련된 생활 정보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생활정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동의정보를 확인하세요에 확인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다양한 생활정보를 직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생활정보 목록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동의정보에 설정이 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여권만료일을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면 생활정보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목록에 여권만료일을 클릭을 합니다.



나의 생활정보 상세에 한글성명, 영문성명, 여권번호, 기간 만료일자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에 예약을 할 때에 영문성명, 여권번호, 기간 만료일자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여권번호 조회 민원24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를 하신다면 여권이 정말 필수이니 꼭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