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청춘노선 요금 및 열차운행 정보

여행팁|2018. 6. 18. 21:15

itx청춘노선 요금 및 열차운행 정보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는 이용을 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수단 지하철, 버스가 있습니다. 전국호환교통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사용을 할 수 있는 도시 범위가 다릅니다. 서울에서 춘천으로 가는 itx청춘노선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용산에서 춘천까지 68분 정도 걸립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교통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나 서울, 춘천여행을 하신다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itx청춘노선 요금 및 열차운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itx청춘노선 요금 및 열차운행 정보


itx청춘노선 요금 및 열차운행 정보


itx청춘노선은 젊은이에게는 낭만과 꿈 그리고 열정, 어르신에게는 청춘에 대한 동경과 추억을 담아 달리는 도시간 급행열차입니다. 2012년 2월 28일 화요일날에 운행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용산 ~ 청량리 ~ 춘천까지 갈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춘천여행을 가신다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기에 좋아요~!



운행구간


운행구간


용산에서 춘천까지 노선 거리는 총 98.0km입니다. 지하철 서울역에서 갈 수도 있습니다. itx청춘노선으로 가평도 갈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 해당 노선을 통해 가보고 싶은 곳을 편리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구간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열차운행


열차운행


열차 운행 횟수는 요일 평일, 주말, 공휴일 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습니다. 평일 운행횟수는 주말과 공휴일 운행 횟수 보다 조금 적습니다. 정차역은 14개 역입니다.


□ 운행횟수 : 용산 ~ 춘천 구간 월 ~ 금 40회 / 토요일 60회 / 일ㆍ공휴일 54회

□ 운행시격 : 월 ~ 금 출퇴근 시간대 30분, 비혼잡 시간대 60분, 토ㆍ일 30 ~ 40분

□ 정차역 : 용산, 옥수, 왕십리, 청량리, 상봉, 퇴계원, 사릉, 평내호평, 마석, 청평, 가평, 강촌, 남춘천, 춘천



승차권 구입


승차권 구입


itx청춘노선 승차권은 승차권 자동발매기,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폼 앱, 역(승차권 발매 단말기 설치역)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구간 운임에 용산출발 1인 기준입니다. 아래 해당 운임은 특별할인(25% 적용된 운임)


itx청춘 운임제도


itx청춘 운임제도


itx청춘노선의 최저운임요금은 3,000원입니다. 용산에서 춘천까지 갈 수 있는 요금은 9,800원입니다. 할인제도는 아래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석, 입석이 평일, 공휴일 마다 다릅니다. 정기승차권은 평일에만 할인이 됩니다. 주말, 공휴일에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10명 이상 이용을 할 경우에 단체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 운임구조 : 거리비례제 방식(거리X임률), 용산 ~ 춘천 기준 9,800원

□ 최저운임 : 3,000원

□ 할인제도

- 기본할인 : 자유석(5% 월 ~ 금), 입석(15%, 토ㆍ일ㆍ공휴일)

- 공공할인 : 유아(무임 자석 미지정시 한함), 어린이(50%), 경로(30%, 월 ~ 금), 장애인(30 ~ 50%)

- 정기승차권 : 45 ~ 60%(월 ~ 금)

- 단체할인 : 10% (일반인 10명 이상 이용을 할 경우)


차량구조


차량구조


itx 차량 사양은 2층형 8편성 64량(1편성 342석)입니다. 최고영업속도는 180km/h입니다. 4호차, 5호차가 2층 객차입니다. 1층 4호차, 5호차에는 1호차, 2호차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일반화장실, 수유실, 장애인화장실, 장애인석, 자전거거치대 등을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여행을 하신다면 자전거거치대에 거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itx청춘노선 요금 및 열차운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평, 춘천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