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시간표 조회하는 방법

여행팁|2018. 5. 31. 13:31

공항철도 시간표 조회하는 방법


세계에서 유명하게 알려진 우리나라 국제공항은 인천공항일 만큼 규모가 큽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공항철도를 타면 이동을 하는 시간을 많이 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에 인천공항을 많이 이용을 합니다. 최근에 제2여객터미널이 건설이 완공되면서 넉넉한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인천공항까지 리무진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지만 시간절약을 위해 공항철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중교통 중에 버스 보다 지하철이 빠른 점이 밀리지 않기에 공항에서 해외로 출국을 하는 3시간 전에 반드시 도착을 하는 것이 수화물을 보내고 체크인까지 하는데 시간이 넉넉합니다. 되도록이면 비행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준비방법입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공항철도 시간표 조회하는 방법


공항철도 시간표 조회하는 방법


우리나라 수도 서울에 위치한 서울역은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는 공항철도 노선이 있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인천공항으로 도착을 하기에 해외여행을 갈 때에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공항철도가 아닌 직접 운전을 해서 오신다면 주차를 할 때에 주차요금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에 갈 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기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기


공항철도 노선이 개통되기 전에는 리무진 버스를 통해 인천공항에 갈 수 있었습니다. 정해진 버스시간과 터미널에서 탑승을 하여야 했습니다. 이 후에 공항철도가 개통이 되면서 지방에서 기차를 타고 서울역에 오더라도 리무진 버스를 타지 않고 바로 서울역에서 갈 수 있다는 점에 편리합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공항철도로 검색을 합니다. 공항철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공항철도는 시간표, 이용안내, 도심공항터미널, 채용정보, 소통의 장, 회사소개, 관광정보, 고객지원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항철도 홈페이지 상단에 공항철도 이용 - 직통열차를 클릭을 합니다. 이용개요, 일반열차, 역 정보, 도심공항터미널, 트래블센터, 안전가이드, FAQ, 실시간 열차 정보, 구글 스트리트 뷰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직통열차에 인천국제공항 출발, 서울역 출발 각각 시간표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서 첫차는 05:15에 출발을 합니다. 서울역에는 06:10에 출발을 합니다. 마지막 차는 11시 이전까지이니 시간표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요금은 어른 9,000원, 어린이 7,000원이니다. 승차권 발권 시에 보증근(500원)이 추가 결제가 됩니다. 도착역에서 보증금(500원)을 환급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은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 자동발매기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 승차권 구입 장소


-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 : 서울역, 인천공항 1터미널역, 인천공항 2터미널역

- 자동발매기 : 서울역, 인천공항 1터미널역, 인천공항 2터미널역



승차권 할인 혜택은 그룹할인, 기타제휴할인(코레일 승차권 할인, 항공사 제휴 할인), 경로할인, 복편할인이 있습니다. 그룹할인은 3인 이상 적용이 됩니다. 개별로 결제가 불가합니다. 할인혜택을 통해 조금이라도 절약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휴 할인을 받는 방법은 공항철도 고객안내 센터에 방문을 하여 할인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서울역, 인천공항 1ㆍ2터미널역 고객안내센터 및  서울역ㆍ인천공항1터미널역 트래블센터에 방문을 하여 당일승차권, KR패스, 항공기탑승권, 우리은행/기업은행 환전 영수증, 국제학생증, 국제청소년증, 국제교사증을 제시를 하셔서 할인 승차권을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가격이 9,000원이면 1,500원 할인이 됩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