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하물 안내 및 무료 위탁 수하물

여행팁|2018. 5. 29. 00:12

제주항공 수하물 안내 및 무료 위탁 수하물


우리나라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저가항공 브랜드는 다양합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에 동남아, 일본, 중국 등에 갈 때 미리 예약을 하면 저렴하게 갈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공항에 도착을 하면 캐리어나 배낭 짐을 비행기로 보내야 하기에 미리 무게를 확인을 한 후에 위탁수하물로 붙이게 됩니다. 비행기 예약을 할 때에 이러한 규정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여행준비를 할 때에 불필요한 짐을 덜 수 있습니다.


항공사 중에 제주항공을 이용을 하신다면 수하물 규정에 맞게 짐을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주항공 수하물 안내 및 무료 위탁 수하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제주항공 수하물 안내 및 무료 위탁 수하물


제주항공 수하물 안내 및 무료 위탁 수하물


짐을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것과 위탁 수하물로 나뉘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무게를 초과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간에 따라 짐의 무게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여행 준비를 할 때에 미리 꼼꼼하게 필요한 물품을 체크를 하여 챙기는 것이 어느 정도의 무게를 덜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을 준비를 하신다면 참고하시면 좋아요~!



제주항공 기내반입 수하물


제주항공 기내반입 수하물


기내반입 수하물은 기내 휴대 가능 수하물, 휴대 불가능 수하물로 나뉘어 집니다. 기내 반입 수하물은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이 총합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합니다. 기내 휴대 불가능 수하물은 무기화 될 수 있는 물건이 해당이 됩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 기내 휴대 가능 수하물


가방(소형), 외투 등 의류, 모포/덮개, 소형 디지털 기기, 적량의 도서, 유아물품(유모차 별도), 기타 보조기구(별도 운송)


※ 기내 휴대 불가능 수하물


화기, 무기류 모조품, 폭발물, 단도 등 날이 선 물건, 자전거 체인, 곤봉 등 평상시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무료 위탁 수하물

무료 위탁 수하물


무료 위탁 수하물은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를 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를 하는 수하물입니다. 캐리어, 배낭이 위탁 수하물에 해당이 됩니다. 짐은 지정된 크기와 무게를 지켜야 합니다. 위탁 수하물 1개 크기는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를 하면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무게는 최대 32kg로 추가 금액 지불할 수 있습니다. 만일 초과를 한다면 분리하여 포장을 하여야 합니다.


국내선은 무게 15kg 이내, 크기 3면의 합 203cm 이내여야 합니다. 국제선은 정규운임은 무게 20kg 이내, 크게 3면의 합 203cm 이내여야 합니다. 할인운임은 국내선과 동일합니다. 미주 노선은 무게 23kg 이내, 크기 2개의 짐을 합한 3면의 합(가로/세로/높이 273cm 이하), 허용개수 2개입니다.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Car Seat, Carrying bassinet 등, 휠체어 또는 전동휠체어는 추가 허용합니다.


※ 위탁운송이 불가능한 수하물


- 폭발물, 압축가스, 인화성 물질, 부식성 물질, 자극성 물질, 자기성 물질, 방사성 물질, 기타 항공기 및 개인 또는 타인의 재산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물질은 수하물로 운송이 될 수 없습니다.

- 성냥, 라이터는 본인이 직접 보관을 하여야 합니다.


초과 수하물

초과 수하물


초과 수하물은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하였을 때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가 됩니다. 국내선, 국제선, 미주 및 국제선 노선 무게 초과 요금은 kg에 따라 다릅니다. 되도록이면 초과를 하지 않도록 짐을 챙기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 해외 출발에는 현지 화폐로만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Zone에 따라 다릅니다. Zone1 ~ Zone4까지 있습니다. 미리 사전 수하물을 구매를 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Zone 1 : 한국

Zone 2 : 일본/중국 산동성 지역

Zone 3 : 홍콩/마카오/대만/중국(산동성 외)/러시아

Zone 4 : 동남아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을 할 계획이면 캐리어나 배낭에 넣을 짐을 다시 한 번 더 체크를 하여 불필요한 짐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주항공 수하물 안내 및 무료 위탁 수하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준비를 할 때에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