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액체류 반입금지 종류 정보

여행팁|2018. 7. 20. 06:00

비행기를 탈 때에 기내에 반입을 할 수 있는 액체류는 제한이 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규정을 미리 알아두지 못한다면 액체류는 비행기에 타기 전에 버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에도 넣어갈 수 있는 액체류들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으면 짐을 준비를 하는 데에도 불필요한 물품을 줄이고 무게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기내에 액체류는 반입을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위탁 수하물로 보낼 때에도 짐을 무조건 많이 싼다고 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안 좋은 점은 불필요한 짐이 있다는 것입니다. 기내 액체류 반입금지 종류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기내 액체류 반입금지 종류 정보


기내 액체류 반입금지 종류 정보


액체류의 종류는 우리가 일상생활에 접하는 만큼 다양한 곳에 활용이 되기도 합니다. 요리, 미용, 꾸미는데 사용이 되지만 해외여행을 갈 때 비행기에 같이 가지고 들어올 수 있는 액체류는 제한이 된 종류들이 많습니다. 허용을 할 수 있는 액체류를 비닐포장을 꼼꼼하게 하여야 합니다. 짐을 챙길 때에 예쁘게 정리를 하는 것도 여유공간도 조금 더 확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반입금지 액체류 종류


반입금지 액체류 종류


기내에 반입금지 액체류 종류는 다양합니다. 액체ㆍ분무ㆍ겔 형태의 물질은 모두 해당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참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물 및 음료류 : 생수, 과실음료(야채주스 등), 청량음료(콜라ㆍ사이다 등), 홍차음료, 커피, 유산균음료, 스포츠용 음료, 식초음료, 알코올음로(소주ㆍ청주ㆍ맥주ㆍ위스키ㆍ한방술 등), 유제품(우유ㆍ농축우유ㆍ요구르트 등), 얼음 류(아이스크림ㆍ빙과류 등) 등

□ 국 종류(수프류) : 곰탕, 설렁탕, 다시마국물

□ 시럽(즙)류 : 꿀, 물엿, 시럽, 엑기스

□ 잼류 : 스프레드 류, 초코 크림, 버터 류

□ 스튜류 : 통조림

□ 반죽(풀)류 : 도우

□ 소스류 또는 액체류 포함 음식류 : 김치류, 액체절임 고기류, 액젓 류 등

□ 크림류 : 약용크림, 연고, 보습크림, 화장클렌징, 구두약, 구두크림

□ 로션류 : 밀크로션, 스킨로션, 바디로션, 자외선차단로션, 화장수, 액체비누

□ 화장품류 : 액상파운데이션, 매니큐어, 매니큐어제거제

□ 오일유 : 식용류, 올리브유, 쇼트닝

□ 향수류 : 샤워코롱, 향수

□ 분무류 : 헤어스프레이

□ 겔루(헤어 및 샤워젤 포함) :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 면도 거품제 포함 압력용기품목 : 세안 폼, 면도크림

□ 탈취제류 : 신체냄세제거제, 액상제균제

□ 치약류 : 구강세정제, 구강청정제

□ 액체혼합물질 : 한방건강식품류(십전대보탕 등), 먹물, 물감, 수성그림도구, 만년필잉크

□ 마스카라 : 액체 마스카라, 액상 아이라이너

□ 립글로스/립밤 : 루즈 포함

□ 실내온도에서 액체류 상태를 유지하는 모든 물질 : 액체류로 의심되는 모든 물질 포함(용기에 담겨있지 아니하면 형태를 유지하기 곤란한 물질 및 내용물을 확인할 수 없는 용기에 담겨져 있는 물질은 통제)



승객이 가지고 탈 수 있는 물품 및 비닐포장 사례

승객이 가지고 탈 수 있는 물품 및 비닐포장 사례


액체류를 기내에 반입을 할 때에는 비닐포장을 꼭 하여야 합니다. 단위 용기 당 100ml(또는 이와 동등한 용량 표시. 예 : 온스, 그램, 3.4온스 = 100그램)이하의 용기 사용. 단 100ml를 초과하는 빈용기의 반입은 허용을 합니다. 용기의 최대 용량이 1리터(크기 기준 : 20.5cm x 20.5cm x 15cm 또는 이와 동등한 것)를 초과하지 않는 투명봉투를 사용을 하여야 합니다. 1인당 투명봉투 1개만 허용을 합니다.



서울지방항공청의 기내반입제한 물품 안내에 따르면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는 품목은 45ml 용기의 헤어 스프레이, 50ml 용기의 구강청정제, 75ml 용기의 핸드크림, 100ml 용기의 치약, 100ml 용기의 젤류 음료가 허용이 됩니다. 가지고 탈 수 없는 품목은 142ml 용기의 헤어 스프레이, 250ml 용기의 구강청정제, 125ml 용기의 베이비 로션, 130ml 용기의 치약, 120ml 용기의 음료입니다.



가지고 탈 수 있는 비닐봉투는 약 20cm x 20cm입니다. 비닐봉투 안에 액체류는 가지런히 정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필요한 액체류만 비닐봉투에 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기내 액체류 반입금지 종류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내 액체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