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무료수하물 규정 최신정보

여행팁|2018. 7. 17. 06:00

인천공항에서 해외여행을 갈 때에 다양한 항공사가 많습니다. 전 세계에서 인천공항이 많이 알려진 만큼 인기가 좋은 공항입니다. 루프트한자 항공을 이용을 하신다면 미리 무료수하물 규정을 알아보고 짐을 챙기는 것이 인천공항에 도착을 한 후에 무게가 초과되거나 하는 경우를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외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챙겨야 할 것은 여권입니다.


간혹 여권 만료기간이 되었는데 가는 기간을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갱신을 하는데 시간이 빠듯할 수도 있으니 한 달에 한 번은 체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루프트한자 무료수하물 규정 최신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루프트한자 무료수하물 규정 최신정보


루프트한자 무료수하물 규정 최신정보


루프트한자는 독일 및 유럽여행의 여러 도시에 비행기를 타고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을 할 계획이시면 루프트한자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처음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정말 설레이실거에요.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은 수하물 규정입니다. 기내에 휴대할 수 있는 수하물, 짐으로 보낼 수 있는 수하물로 구분이 됩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탑승 클래스별 장거리 항공편 무료 수하물


탑승 클래스별 장거리 항공편 무료 수하물


루프트한자 탑승 클래스는 이코노미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 이코노미 라이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식 & 플렉스로 구분이 됩니다. 허용된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항공권/승객 영수증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허용량은 예약을 한 탑승 클래스 및 운임과 승객 등급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는 최대 8kg의 휴대수하물 1개, 최대 23kg 가방 1개가 기본적으로 무료수하물입니다. 23kg 가방 1개는 위탁수하물입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최대 8kg 휴대수하물 1개, 최대 23kg 가방 2개가 무료수하물입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는 최대 8kg 휴대수하물 2개, 최대 32kg 가방 2 ~ 3개 정도입니다.



비용을 절약을 할 수 있는 이코노미 라이트 클래스도 있습니다. 휴대수하물만 소지를 하신 경우에는 새로운 이코노미 라이트 클래스 요금으로 북미까지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 클래식 & 플랙서, 비즈니스 클래스가 있습니다.



수하물 개당 최대 크기는 158(높이 + 너비 + 깊이)입니다. 더 크거나 무겁거나 넓은 수하물 품목은 초과 수하물로 운송이 됩니다. 다음 정액 요금이 부과가 되니 짐을 되도록이면 무료 수하물 무게에 맞게 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등급 회원을 위한 무료 수하물 허용량


등급 회원을 위한 무료 수하물 허용량


등급 회원에 따른 무료 수하물은 장거리 항공편, 유럽 내 항공편, 브라질 항공편을 구매하거나 브라질 발 항공편으로 구분이 됩니다. 장거리, 유럽에 가실 계획이시면 클래스 별로 무료 수하물 허용량 규정을 Frequent Travellers, Senator / HON Circle 회원, 스타 얼라이언스 Gold 회원, 스위스 항공 Golf Traveller 회원 정보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항공편을 이용을 할 때에 클래스 무관에 Senator / HON Circle 회원 / 스타 얼라이언스 Gold 회원, 스위스 항공 Gold Traveller 회원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앙아메리카(벨리즈, 코스타라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나카라과, 파나마)발/작 항공편을 제외한 모든 노선이 해당이 됩니다.



IATA 규정에 따르면 다음의 54개의 국가가 유럽에 속합니다. 정말 많은 나라들이 속합니다. 54개의 유럽에 속하는 국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 IATA 유럽에 속하는 국가


알바니아, 알제리, 안도라, 아르메니아, 오스트리아, 아제르바이잔, 벨라루스, 벨기에,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그린란드 제외), 에스토니아, 페로 제도, 핀란드, 프랑스, 조지아, 독일, 지브롤타, 그리스, 헝가리, 아이슬란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타, 모나코, 몬테네그로, 모로코, 네덜란드, 노르웨이(+스발바르, 얀마위엔), 폴란드, 포르투갈, 아일랜드, 마케도니아, 몰도바, 루마니아, 러시아(동부 - 우랄산맥 서부. 예 : 모스크바 - DME, 상트페테크부르크 - LED), 산마리노,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튀니지, 터키, 우크라이나, 영국, 바티칸 시티



브라질에서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브라질발 항공편을 이용을 하는 등급 회원은 이코노미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가 공통적으로 최대 32kg가방 2개 ~ 4개 정도 등급 회원에 따라 달라집니다. 클래스와 무관하게 골프백 1개입니다.


어린이 및 유아에 대한 무료 수하물 규정

어린이 및 유아에 대한 무료 수하물 규정


어린이와 유아에 대한 무료 수하물은 유아, 2세 어린이, 2 ~ 7세 동안 어린이의 경우가 해당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무료수하물 규정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유아, 어린이 무료수하물 규정


□ 유아(0 ~ 2세)의 경우 예약된 탑승 클래스(이코노미 라이트 운임의 경우 예외), 여행 노선 및 Miles & More 등급과 상관이 없이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최대 무게 23kg, 최대 크기 158cm(너비 + 높이 + 깊이의 총계)의 품목 1개입니다.

□ 2세 이상 어린이의 경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각 탑승 등급의 성인과 동일합니다.

□ 2 ~ 7세 동반 어린이 경우에는 어린이 보호 장치를 기내에 반입을 하는 옵션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크기의 카 시트, 아기 바구니 또는 접이식 유모차를 무료 추가 휴대수하물로 기내에 반입을 할 수 있습니다. (유모차는 화물칸으로 운송이 됩니다.)

□ 2세 미만 어린이에게 어린이 보호 장치를 사용을 하는 경우 어린이용 좌석 항공권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유아(0 ~ 2)세에 대한 무료수하물은 위탁수하물, 23kg 1개, (카 시트1개, 접이식 유모차 1개, 아기 바구니 1개) 중에 하나 택입니다. 휴대수하물은 카 시트1개, 접이식 유모차 1개, 아기 바구니 1개 중에 1개 선택입니다.



이코노미 라이트 운임에 유아(0 ~ 2세)에 대한 무료수하물 규정은 카시트 1개, 접이식 유모차 1개, 아기 바구니 1개 중에 1개 선택입니다. 루프트한자 무료수하물 규정 최신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루프트한자 항공을 이용을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행복한 여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