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금오도 비렁길 코스 정보

여행지|2018. 7. 12. 06:00

여수에서 가장 가까운 섬은 금오도입니다. 금오도에는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지만 제주 올레길 처럼 금오도에도 비렁길이 있습니다. 코스 별로 있어 1 ~ 5코스까지 있습니다. 전국에 올레길이 있는 곳도 있지만 여수여행을 하신다면 비렁길을 걸으면서 자연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아요. 과거에 금오도는 일반인들이 출입과 벌채를 금지를 하였던 섬입니다.


비렁길에 다녀온다면 평생 잊지 못할거라는 명언이 남을 만큼 꼭 가보아야 하는 곳입니다. 매력과 풍경에 취할 수 있는 여수 금오도 비렁길 코스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수 금오도 비렁길 코스 정보


여수 금오도 비렁길 코스 정보


여수 금오도 비렁길은 해안 절벽을 따라 땔감을 구하고 낚시를 하러 다녔던 곳이기도 합니다. 남해안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해안단구의 벼랑을 따라 트래킹 코스가 조성이 되었습니다. 해안절벽을 끼고 트래킹을 하는 아찔함이 금오도 비렁길의 매력입니다. 함구미마을 뒤 산길에서 시작을 하여 바다를 끼고 돌며 형성된 코스입니다. 금오도 비렁길은 함구미 선착장에서 시작이 되어 두포, 직포, 학동, 심포, 장지를 잇는 구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에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1코스


1코스


□ 여수 금오도 비렁길 1코스 : 함구미 → 송광사절터 → 신선대 → 두포(5km / 2시간)


1코스의 주요 관광포인트는 용두바위, 미역바위, 송광사 절터, 신선대 등이 있습니다. 용두바위는 정말 용머리 처럼 생겼다고 합니다. 용두바위에는 고흥반도의 나로도 후주센터를 전망을 할 수 있고, 우주선 발사 장면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좋은 명소이기도 합니다. 땀도 식힐 수도 있고, 명소들도 볼 수 있어 사진도 많이 찍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2코스


2코스


□ 여수 금오도 비렁길 2코스 : 두포 → 굴등전망대 → 촛대바위 → 직포(3.5km / 1시간 30분)


두포에서 1.7km를 걷다 보면 굴등전망대가 나옵니다. 바다 전망의 일품이기도 합니다. 굴등은 절벽위에 형성이 된 독특한 마을입니다. 전망대에는 낮에 아름다운 바다와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지만 밤에는 별빛과 달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굴등전망대를 지나면 촛대바위가 있습니다. 강원도 동해에도 추암 촛대바위가 있습니다. 촛대바위는 마을 주민들의 안녕을 기원을 하였던 장소입니다.


3코스


3코스


□ 여수 금오도 비렁길 3코스 : 직포 → 갈바람통전망대 → 매봉전망대 → 학동(3.5km / 2시간)


함구미에서 직포까지 배를 타면 비렁길 1, 2코스를 지나지 않고도 바다에서 멋진 비렁길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배를 타고 바다에서 바라볼 수 있는 비렁길은 깍아지른듯한 절벽과 기암괴석들로 무한한 매력이 있습니다. 직포에 들어서면 풀밭과 동백숲으로 우거진 산길이 나옵니다. 아름다운 자연 길을 걸으면서 힐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비렁길 코스와 달리 풀밭과 동백숲이 있다는 것이 정말 좋은 코스입니다.



4코스


4코스


□ 여수 금오도 비렁길 4코스 : 학동 → 사다리통전망대 → 온금동전망대 → 심포(3.2km / 1시간 30분)


학동은 산의 모양이 학을 닮았다고 합니다. 이름을 학동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학동을 등지고 걷다 보면 사다리통 전망대와 온금동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볼 수 있는 망망대해는 생각을 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야생화들은 눈을 즐겁게 해주고, 들리는 파도소리는 귀를 즐겁게 합니다. 전망대에 바다들 바라볼 수 있지만 달콤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5코스


5코스


□ 여수 금오도 비렁길 5코스 : 심포 → 막포전망대 → 숲구지전망대 → 장지(3.3km / 1시간 30분)


한 겨울에도 심포마을은 깊고 따뜻한 바다로 다양한 어종이 서식을 합니다. 비렁길 5코스는 낚시를 하신다면 최고의 낚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곳입니다. 감성돔이 많이 낚이기도 합니다. 심포마을에서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망산봉수대가 보존이 잘 되어 있어 정말 아름답기도 합니다. 망산봉수대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아름답습니다. 여수 금오도 비렁길 코스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오도 비렁길을 걸으실 계획이라면 자연과 바다를 꼭 감상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