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전압 콘센트 체크하고 준비하기

여행팁|2018. 6. 8. 22:50

체코 전압 콘센트 체크하고 준비하기


해외여행을 준비를 하고 계신다면 꼭 가보고 싶은 나라는 어디인가요? 한 번 쯤 그리운 아름다운 성채가 보이는 프라하를 가는 것을 꿈꿀거에요. 프라하는 체코의 수도이자 관광도시입니다. 유럽에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힐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것은 좋지만 사진찍기를 좋아하신다면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스마트폰을 준비해서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구도로 촬영을 하기 위해 삼각대를 필수로 챙기기도 합니다.


충전을 해야 하는데 체코에는 몇 볼트의 전압을 사용을 하는지 궁금하실 거에요. 체코 전압 콘센트 체크하고 준비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체코 전압 콘센트 체크하고 준비하기



체코는 동유럽에 위치한 국가입니다. 과거에 냉전시대에 공산국가였지만 20세기 말에 동유럽에는 민주화의 물결이 퍼지게 됩니다. 소련은 해체가 되고 우크라이나, 몰도바, 벨로루시,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등 분리독립을 합니다. 체코도 기존의 나라 이름은 체코 슬로바키아이지만 체코, 슬로바키아라는 두 개의 나라로 나누어 졌습니다.


냉전이 지난 21세기에는 유럽에는 유럽연합과 유럽을 지킬 수 있는 나토군이 있습니다. 동유럽 체코에 간다면 이러한 정보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준비를 할 때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전세계멀티플러그 미리 준비하기

전세계멀티플러그 미리 준비하기


체코 전압 콘센트 정보는 체코관광청에서 직접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체코관광청에는 여행, 액티비티, 역사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꼭 가보아야 하는 도시는 프라하를 추천을 합니다. 체코와 우리나라의 전압의 차이가 크게 없어 우리나라의 전자제품을 그대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은 전기 콘센트 타입이 다릅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체코관광청으로 검색을 합니다. 체코관광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상단 오른쪽에 검색창에 Electricity를 입력을 하면 전기에 관련된 정보를 영어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체코 전압은 230볼트 50Hz입니다. 돼지코 모양의 콘센트로 유럽 내에 체코 콘센트와 동일한 국가는 독일, 프랑스, 벨기에, 폴란드 등이 있습니다.


사진출처 [바로가기]


체코 전원플러그는 C타입, E타입이 있습니다. C타입은 우리나라 전자제품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E타입은 사용을 하는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멍이 2개가 있지만 코드를 꼽을 수 있는 위에 봉 같이 튀어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E타입에는 일자형 플러그를 꽂아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이와 반대인 두툼한 원형 플러그는 꽂아 사용을 할 수 없기에 멀티플러그를 통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을 갈 때에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이 멀티플러그입니다. 떠나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하는 것도 좋아요. 체코 전압 콘센트 체크하고 준비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나라 마다 사용하는 콘센트가 차이가 날 수도 있지만 멀티플러그가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유럽여행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