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하는 꿀팁

여행팁|2019. 8. 10. 09:38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하는 꿀팁


우리나라에 대중교통 지하철이 있는 도시는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이 있습니다. 경기도에는 광역전철이 있어 서울 외에도 경기도의 주요 도시에 전철을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경기도의 전철이 일본의 JR과 조금은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JR노선은 일본 전 영토에 라인이 각 각 연결이 되어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전철이기도 합니다.




JR을 이용을 할 때에 거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부산 지하철은 부산에서만 이용을 할 수가 있다는 한계가 있지만 부산에 거주하거나 여행을 한다면 유용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하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아요.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부산 지하철 승차권은 종이승차권, 교통카드, 정기승차권이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캐시비, 티머니 카드가 인기가 많습니다. 두 개의 교통카드의 공통점은 전국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도시에서 사용이 되는 교통카드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종이승차권은 1회권, 2회권이 있고, 교통카드는 원하는 금액을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승차권1일권, 7일권, 1개월권이 있습니다. 부산여행을 한다면 정기승차권이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정기승차권은 동해선, 부산김해경전철 등 타 교통수단은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부산 지하철 운임제도


운임제도는 이동구간제로 출발역에서 10km까지는 1구간입니다. 마찬가지로 2구간도 출발역에서 10km이상입니다.



자세한 이동구간제 정보는 키로정 및 역간 구간표에서 확인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과 다르게 대구 지하철은 3호선이 있습니다. 1호선, 2호선은 지하철이고, 3호선은 모노레일 형태입니다. 부산 김해 경전철과 비슷합니다.


부산 지하철 정기권 이용안내


구간 별로 요금은 조금 차이가 납니다. 교통카드, 종이승차권 요금은 어른, 청소년, 어린이로 구분이 됩니다. 교통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이 100원 ~ 150원 정도 저렴한 편입니다.



교통카드로 1구간은 어른 1,300원, 청소년 1,050원, 어린이 650원입니다. 2구간은 어른 1,500원, 청소년 1,200원, 어린이 750원입니다.



정기승차권은 1일권은 5,000원, 7일권은 21,000원, 1개월권은 60,000원입니다. 1일권은 발매당일 구간 및 횟수제한 없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7일권은 7일간 구간제한 없이 20회까지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1개월권은 30일간 구간제한 없이 60회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단체승차권은 할인이 됩니다. 20인이상이여야 해당이 되는 사항입니다. 교통카드 기준으로는 어른, 청소년, 어린이는 공통적으로 10% 할인이 됩니다. 주문제 승차권은 액면금액의 15% 할인이 됩니다.



부산 지하철 노선도 정보


부산 지하철은 대구 지하철, 대전 지하철, 광주 지하철 보다는 조금 복잡한 편입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보다는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 부산 지하철 노선도 출처 : http://www.humetro.busan.kr



부산여행은 지하철로도 넉넉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지는 지하철 근처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하는 위치를 구글맵, 네이버지도 앱을 통해 편리하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관련된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꼭 읽어보세요~!!



부산 지하철 편의시설 정보


우리나라 지하철은 깨끗하고 시설이 좋은 편이기도 합니다. 특히 화장실을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편의시설 중에 만남의 장소가 있습니다.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약속 장소로 활용이 되기도 합니다.



만남의 장소는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에 해당하는 지하철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 날에 잠시 휴식을 할 수 있는 훌륭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만남의 장소가 있는 위치는 아래의 목록에 있습니다.



부산은 우리나라의 제 2의 수도 입니다. 서울은 한반도 중심에 자리잡고 있고, 부산은 남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대마도, 후쿠오카로 여행을 갈 수도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하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산 지하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