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알아두면 좋은 팁

여행팁|2018. 7. 16. 10:55

동남아는 우리나라에서 가기에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가볼만한 나라들은 많습니다. 동남아 국가 중에 베트남 여행을 할 계획이신가요? TV에서도 베트남이 인기가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 들이 많지만 여행을 할 때에 지켜야 할 점도 있습니다. 각 나라 마다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조심을 하여야 되는 점이 소매치기입니다.


유럽이나 동남아 어딜 가든 자신의 지갑과 여권은 반드시 지켜야 되는 부분이네요.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알아두면 좋은 팁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알아두면 좋은 팁


베트남 여행을 할 때에 주의할 점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소매치기, 화상벌레, 남이 주는 음료 마시지 않기, 돈은 반드시 확인하고 지불하기, 택시요금 바가지 조심하기, 남의 연인 탐하지 않기가 있습니다. 여행을 한다는 설레임이나 큰 기대를 할 수 있지만 위의 주의할 점만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소매치기


소매치기


세계를 어딜 가나 소매치기는 존재하기 마련이니다. 베트남도 예외는 아닐 수 없습니다. 당한지도 모르게 소매치기를 당하고, 현지 베트남 공안도 외국인 편을 들어주지 않는 점이 있습니다. 베트남 현지인은 굉장히 자존심이 쎈 민족입니다. 지갑을 안전하게 보관을 할 수 있는 가방, 옷에 깊숙하게 보관을 하여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베트남은 다르게 소매치기는 늘 조심을 해야 합니다.


화상벌레


화상벌레


많은 베트남 관광객이 고민을 빠지게 만드는 벌레는 화상벌레입니다. 일반적인 개미, 모기, 파리 등과 다르게 이 벌레는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무섭다고 소문이 난 벌레입니다. 화상벌레는 조심하여야 할 점이 화상벌레를 잡는다고 내려치거나 한다면 벌레 체액이 피부에 닿아 화상을 입은 듯한 고통, 발진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직접 죽이지는 말고 떨어뜨려야 합니다. 체액이 피부에 닿게 되면 약도 별로 없습니다. 물로 씻는 행위도 좋지 않습니다. 저절로 나을 때 까지 버텨야 한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만나면 안 될 공포의 벌레이기도 합니다.



남이 주는 음료 마시지 않기


남이 주는 음료 마시지 않기


우리나라에서도 이슈가 된 적도 있는 남이 주는 음료 마시지 않기 입니다. 안에 수면제가 섞여있는지 아무도 알 수는 없습니다. 이와 관련된 범죄는 베트남에도 밤에 돌아다니다 보면 남이 주는 음료는 반드시 거부를 하여야 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치안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조심을 하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돈은 반드시 확인하고 지불하기


돈은 반드시 확인하고 지불하기


베트남에 여행을 가기 전에 돈 단위, 화폐 종류를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낙 베트남은 물가가 저렴하기에 돈을 잘못 낼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돈을 낼 때에 5천동을 5만동으로 내거나 5만동을 50만동으로 내는 등 황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돈을 낼 때에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택시요금 바가지 조심하기

택시요금 바가지 조심하기


베트남은 택시와 오토바이가 도로에 많이 다닙니다. 베트남에 여행을 하는 관광객은 택시를 이용을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외국인을 상대로 택시요금에 관련된 사기를 치는 사례도 있습니다. 베트남은 택시비도 저렴하고, 기본요금이 700원 미만 택시가 많습니다. 베트남도 미터기 조작이나 길을 돌아가는 등 과다금액을 내거나 합니다. 바가지를 쒸웁니다. 안타까운 점은 공안신고로도 해결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저렴하게 택시를 이용했다고 하지만 바가지를 당한다면 정말 억울할 거에요. 만일 택시를 탈 때에 미터기를 반드시 확인을 하고 올라가는 금액이 심하다면 다른 택시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남의 연인 탐하지 않기

남의 연인 탐하지 않기


베트남 여행을 할 때 가장 조심을 하여야 하는 부분이 남의 연인 탐하지 않기입니다. 특히 클럽에 많은 젊은이들이 모여있고, 베트남 남자, 여자를 유혹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자신의 연인에게 찍접대는 것을 보지 못하기에 말다툼에서 끝나지 않고, 새벽에 반송장이 되어 나올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세계 어딜 가나 자신의 연인에게 찍접대는 것을 별로 탐탁치 않게 여길 수도 있겠지만 베트남은 이 보다 더욱 심합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사항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베트남에 여행을 하신다면 미리 알고가셔야 하는 정보입니다. 행복한 베트남 여행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