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방법

여행팁|2018. 6. 24. 06:00

우리나라에 제 2의 수도라 불리는 바다의 도시 부산입니다. 해외 외국인 관광객분들도 가보고 싶은 여행지도 있을 만큼 많습니다. 대중교통인 지하철, 버스가 편리하여 원하는 장소에 가기에도 수월합니다. 매일 지하철을 자주 이용을 한다면 정기권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기권은 경제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여행을 하신다면 정기권을 이용을 하시는 걸 추천을 합니다.

 

정기권 외에도 교통카드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행을 하는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방법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하신다면 교통카드 보다는 정기권을 이용을 하는 것도 교통비를 아낄 수도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방법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방법

 

부산 지하철은 서울 및 수도권 지하철 만큼 노선이 다양합니다. 부산에서 김해까지 이동을 할 수 있는 지상 경전철도 있습니다. 대구 지하철 3호선도 지상 위에 가는 경전철하고 비슷합니다. 얼마 전에 해운대 기차역에 갈 수 있는 노선도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부산으로 기차를 타고 오신다면 구포역, 부산역, 신해운대역으로 기차타고 오실 수 있습니다. 기차역에서 내리면 지하철을 바로 타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 여행에 좋은 글

 

제주도관광지도출력하여 제주도여행 준비하기

남해독일마을 펜션지도 및 간이음식점 정보

itx청춘노선 요금 및 열차운행 정보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및 노선 알아보는 방법

롯데월드타워 주차요금 정리 및 할인정보 알아보기

부산 지하철 정기권

 

부산 지하철 정기권

 

부산 지하철 승차권 종류는 종이승차권, 교통카드, 정기승차권으로 3가지 입니다. 교통카드, 정기승차권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교통카드는 일반용, 청소년용, 어린이용이 있습니다. 정기승차권은 1일권, 7일권, 1개월권이 있습니다. 부산여행을 하신다면 1일권 몇 개를 구매를 미리 해두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정기승차권은 동해선, 부산김해경전철 등 타 교통수단은 이용불가입니다. 부산 지하철 노선에서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부산여행 준비를 하신다면 교통카드, 정기승차권 둘 중에 발생하는 비용을 비교를 해보는 것도 교통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운임표

 

운임표

 

부산 지하철 정기승차권은 1일권, 7일권, 1개월권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1일권 5,000원, 7일권 21,000원, 1개월권 60,000원입니다. 1일권은 발매당일 구간 및 횟수제한 없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7일권은 7일간 구간제한 없이 20회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1개월권은 30일간 구간제한 없이 60회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승차권 반환 시에는 사용을 한 횟수에 따른 금액,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으로 반환이 됩니다. 부산여행을 하신다면 1일권, 7일권 중에 이용을 하시면 효율적으로 원하는 여행지로 갈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지하철 어플을 설치를 해두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구간제

 

이동구간제

 

부산 지하철 운임제도는 이동구간제입니다. 출발역에서 10km까지는 1구간입니다. 출발역에서 10km이상이면 2구간입니다.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 1구간 또는 2구간에 따라 요금도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정기승차권을 구입을 하여 이용을 한다면 구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산여행을 떠나신다면 정기권으로 교통비를 아끼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부산에 가고자 하는 여행지를 미리 체크를 하여 자신 만의 일정을 짜보세요~!! 편리한 교통수단인 부산지하철로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