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초과 수하물 및 사전 수하물 구매 정보

여행팁|2018. 7. 24. 06:00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가는 섬은 제주도입니다. 저가항공 브랜드이기도 제주도 여행을 갈 때에 이용을 제주항공이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해외여행을 갈 때에도 좋은 항공사입니다. 일본, 중국, 동남아 등에 갈 수 있습니다. 일본여행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이용을 하는데 원하는 항공권을 예약을 한 후에 짐을 챙길 때에 무료수하물 정보를 미리 확인을 하는 것도 짐을 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료 위탁수하물, 기내에 들고 갈 수 있는 수하물로 구분이 됩니다.


만일 무게가 초과가 된다면 수하물이 초과가 되어 비용이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여행을 가는 만큼 짐을 많이 가지고 가고 싶지만 불필요하다 싶은 짐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항공 초과 수하물 및 사전 수하물 구매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제주항공 초과 수하물 및 사전 수하물 구매 정보


제주항공 초과 수하물 및 사전 수하물 구매 정보


제주항공은 저가항공 브랜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가항공 브랜드가 많이 없어졌지만 우리나라에도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항공사도 많아지고 이왕이면 가격비교를 통해 가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휴가나 시간을 내어 가까운 일본에 가기도 합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초과 수하물


초과 수하물


초과 수하물은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에 요금이 부과가 됩니다. 국내선, 국제선, 미주 외 국제선 노선으로 구분이 됩니다. * 초과된 무게가 아닌 개당 총 무게 기준 요금도 있습니다.


□ 국내선


- 무게 초과 요금 : 2,000원/kg


□ 국제선


- 미주 노선(괌/사이판)

  무게 초과 요금 (24kg ~ 32kg)* : 50 USD / 50,000 KRW (* 초과된 무게가 아닌 개당 총 무게 기준 요금)

  개수 초과 요금 : 50,000KRW/piece, 50 USD/piece


□ 미주 외 국제선 노선


□ 초과된 무게가 아닌 개당 총 무게 기준 요금

- 초과 수하물 예시 : 한국ㆍ일본 구간에서 23kg 짜리 수하물을 추가로 부칠 경우에 개수 초과 요금 40,000원 + 무게 초과 요금 16 ~ 23kg 30,000원 = 총 초과 수하물 운임 70,000원

- 해외 출발에서는 현지 화폐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 ZONE 1 : 한국

- ZONE 2 : 일본/중국 산동성 지역

- ZONE 3 : 홍콩/마카오/대만/중국(산동성 외)/러시아

- ZONE 4 : 동남아



사전 수하물 구매 안내


사전 수하물 구매 안내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는 위탈 수하물을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수하물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 수하물 구매는 최초 출발시간 기준 24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 수하물을 온라인 구매를 하면 할인이 제공 혜택이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가 아닌 출발 당일 공항에서 구매 시에는 정규운임이 적용이 됩니다.


사전 수하물 구매 노선 안내


사전 수하물 구매 노선 안내


사전 수하물을 구매를 할 수 있는 노선은 국제선만 가능합니다. 국내선은 사전 수하물을 구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국제선은 일본,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이 있습니다.


사전 수하물 유의사항


사전 수하물 유의사항


구매를 한 사전 수하물은 본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매를 하면 출발 3일 전 부터는 환불이 불가능 하니 필요여부를 판단을 한 후에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예약/발권 완료를 한 후에 마이페이지에서 별도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여정 변경 시에는 구매한 수하물은 자동 취소(환불)이 된 후에 재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발 3일 전에는 환불이 불가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전 수하물은 개수 구매만 가능합니다. 무게 초과 요금으로 대체를 하여 사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 제주항공 초과 수하물 및 사전 수하물 구매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주항공 수하물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