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예약하는 간단한 방법

여행팁|2018. 7. 1. 23:16

우리나라에서 여행을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기차여행, 버스여행, 자전거여행, 도보여행 등 여행하는 방법에 대한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 중에 가장 편리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기차여행입니다.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기차역에서 예매를 하거나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기차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KTX, ITX 새마을호, 무궁화호, SRT 등입니다. 몇 년 전에 SRT 노선이 새롭게 코레일 홈페이지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차예약을 미리 하시길 원하신다면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예약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코레일 예약하는 간단한 방법


코레일 예약하는 간단한 방법


코레일은 우리나라 기차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을 하신다면 가고자 하는 도시를 정하여 기차역이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차역이 없다면 시외버스나 고속버스를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차역에서 시외버스 터미널이나 고속버스 터미널까지 가는데 버스를 타고 가야하기도 합니다. 기차여행을 선호하신다면 미리 기차 노선을 알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기에 좋아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기차 예약하기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기차 예약하기


기차 예매는 해당 기차역에서 직접 할 수도 있지만 평일에 시간이 없다면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예약을 할 때에는 코레일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편리하게 예매, 승차권, 예약 취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는 기차노선도, 승차권에매, 열차 시각 및 요금조회, 기차여행상품 안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코레일로 검색을 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에 오른쪽에 승차권예매 바로가기를 클릭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승차권 - 일반승차권을 클릭을 합니다.



일반승차권에 일원정보, 장애급수, 자석종류선택, 기차종류, 여정경로,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을 선택 및 입력 후에 조회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할인승차권, 4인동반석, 관광열차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승차권으로 서울에서 강릉까지 가는 기차를 예약을 합니다. 출발역은 서울, 도착역은 강릉, 출발일, 인원정보, 좌석종류선택 등을 선택을 한 후에 조회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기차시간 목록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원하는 시간대에 일반실 좌석선택을 클릭을 합니다. 예매는 좌석선택을 하지 않고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출발역은 청량리, 도착역은 강릉입니다. 예약하시겠습니까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좌석선택에 2호차로 선택하고, 좌석번호는 예매가능에 원하는 좌석에 클릭을 하고 선택좌석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승차권 환불 위약금은 다음과 같습니다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예약에 승차일자, 열차번호, 열차종별, 출발역, 도착역, 출발시각, 도착시각, 예약 매수, 좌석 정보, 총 결제금액 등을 확인을 한 후에 결제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결제하기에 신용카드, 계좌이체, 포인트 중에 선택을 하여 해당 정보를 입력을 한 후에 발권하기를 클릭을 하면 해당 구간에 대한 기차 예매가 정상적으로 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결제가 완료가 되면 승차권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예약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한 기차여행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