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재발급 준비물 알아보는 방법

여행팁|2018. 7. 7. 06:00

해외여행을 할 때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여권입니다. 여권에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여권에 출입국 도장이 많이 찍혀 여분의 용지가 부족하거나 기간이 만료가 되는 시기라면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구청에서 여권 발급 서비스를 많이 이용을 합니다. 요즘들어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가는 추세입니다.


휴가를 동남아, 유럽, 북미, 남미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에 정말 좋아요~! 여행을 가기 전에 여권 상태를 반드시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유효기간, 여분의 용지가 부족한 것 외에도 훼손이 되면 여행을 하는 국가에 여권을 제시를 할 때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권 재발급 준비물 알아보는 방법


여권 재발급 준비물 알아보는 방법


여권은 해외로 갈 때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신분증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정보가 기록이 된 것이 여권이기에 잃어버리면 절대로 안됩니다. 우리나라는 주민등록증이 제일 소중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잃어버리면 절 때로 안됩니다. 만일 잃어버린다면 누군가에 의해 도용에 될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여권 재발급할 때 필요한 서류

여권 재발급할 때 필요한 서류


만일 여권을 재발급을 받는 경우라면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여권 수록정보의 정점 및 변경, 여권 분실, 훼손, 사증란 부족, 행정기관 착오로 인해 새로운 여권을 발급받는 경우에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 소지자는 여권을 반납을 하여야 합니다. 여권에 관련된 정보는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여권이 정말 예외적인 경우(의전상 필요한 경우, 질병ㆍ장애의 경우, 18세 미만 미성년자)를 제외하고는 본인이 직접 방문을 하여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같이 지참을 하여 방문을 하여야 합니다. 구청에서 재발급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여권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전자여권이 아닌 경우에는 2매), 현 소지여권, 가족관계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 신분증, 병역관계증명서류(25세 ~ 37세 병역 미필 남성 : 국외여행허가서, 18세 ~ 24세 미필 남성 : 없음, 기타 18세 ~ 37세 남성 : 주민등록등본 초본 또는 병적증명서(행정전산망을 통해 확인 가능한 경우 제출 생략))가 필요합니다.



여권상에 영문성명은 한글설명을 로마자(영어 알파벳)으로 음역을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홍길동이면 성은 HONG 이름은 GILDONG으로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여권상 영문성명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최초 여권발급 신청 시 확인 사항을 확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권 재발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