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환율 알아보는 방법

여행팁|2018. 7. 19. 06:00

전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는 어디일까요? 중앙아시아에 위치한 네팔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히말라야 산을 오르기 위해 많은 등산객이 찾고, 산을 정복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높은 산을 정복을 한다는 것은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도 있습니다. 산을 정복을 하지 않더라도 네팔에 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에요.


우리나라에서 네팔돈으로 바꾸는 것 보다는 네팔 현지에서 바꾸는 것을 추천을 하기도 합니다. 미리 환율정보를 알아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팔환율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네팔환율 알아보는 방법


네팔환율 알아보는 방법


네팔에서 사용을 하는 화폐단위는 루피입니다. 만화 원피스의 캐릭터 이름 같습니다. 네팔 화폐단위가 생소할 수도 있지만 1루피는 100파이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팔여행을 하면 달러로 현지 네팔 중앙 은행에서 환전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국내에는 네팔에 관련된 환율정보를 알아보기가 쉽지 않아 네팔 중앙 은행이나 해외 환율사이트에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네팔 중앙 은행 홈페이지의 환율정보

네팔 중앙 은행 홈페이지의 환율정보


네팔 중앙 은행은 네팔에서 가장 많이 이용을 하는 은행입니다. 여행을 할 때에도 환전을 하기 위해 찾는 관광객분들도 많습니다. 네팔 중앙은행에서 은행 정보, 환율 정보 등을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은행과 다르게 공인인증서를 설치를 하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nepal rastra bank로 검색을 합니다. Nepal Rastra Bank - Central Bank of Nepal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Nepal Rastra Bank 홈페이지 오른쪽에 Foreign Exchange Rates에 More를 클릭을 합니다.



네팔 환율정보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미국 1달러가 네팔 109.23루피입니다. 의외로 환율정보에 우리나라 돈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100원은 네팔 9.70루피입니다. 환율정보에는 20개의 국가가 있습니다. 미국, 유럽연합, 영국, 스위스,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싱가포르, 일본,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등이 있습니다.


네팔 물가


네팔 물가


처음 네팔여행을 하신다면 현지 물가에 대해 굉장히 궁금하실 거에요. 네팔 물가는 비싸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피자, 파스타는 500루피, 한식은 500 ~ 700루피 정도 합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6,000 ~ 7,000원 수준입니다. 기념품 200루피는 2,100원 수준입니다. 물 30루피는 330원 수준입니다. 


네팔 돈 환전

네팔 돈 환전


우리나라 은행에는 네팔 돈으로 환전을 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네팔에 갈 때에 달러를 미리 준비를 하여 현지에 중앙은행에서 환전을 하여야 합니다. 100달러권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이나 라오스에 갈 때도 달러로 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팔환율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팔여행을 가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